전문의칼럼
인쇄 스크랩 목록
[불임] 여성에게 좋은 한방차!

페이지 정보

사랑이꽃피는한의원 9,092 0 2019-12-11 19:48:14

본문

임신을 하기 위해 여성들의 자궁은 따뜻하고 건강해야 착상 이후의 유지에 있어서도 원활해 집니다. 하지만 여성들의 경우 자궁이 냉해서 불임인 경우도 적지않은데 한방차를 마시면 자궁의 기능을 북돋워주는 것은 물론, 체온을 올려 면역력도 키워 줍니다.

 

 

피임을 하지 않고 정상적으로 부부관계를 했을 때 1년 내에 임신을 할 수 있는 확률은 약 90%정도 입니다.

그러나 1년이 지나도 임신이 되지 않는다면 이는 불임을 의심해야 합니다.

우리나라의 경우 이런 불임부부들이 점점 증가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불임부부들은 불임을 극복하기 위해 맣은 노력을 하게 되는데요.

남성들의 경우 운동을 하고 술과 담배를 하지 않는 등 몸 건강 회복을 위해 힘쓰게 됩니다.

여성들의 경우는 자궁을 따뜻하고 건강하게 해야 하는데요.

 

지금부터 자궁의 기능을 북돋워주는 것은 물론 체온을 올려 면역력을 키워줄 한방차는 어떤것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여성의 몸에 좋은 <한방차>를 소개합니다.

 

 1. 당귀차

 

혈액순환을 도와 임신에 도움을 주는 대표적인 차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자궁 내 원활하지 않은 순환으로 자궁내 어혈이 쌓인 경우 이를 풀어주어 생리기능을 순조롭게 도와 줍니다.

 

 

2. 익모초차

 

익모초를 넣어 끓인 익모초차 역시 도움이 됩니다.

이는 혈액의 원활한 순환을 돕고 어혈을 풀어주는 일 외에도 자궁의 수축능력에 도움을 주어

불임 해결을 도와줄 뿐 아니라 다양한 자궁 관련 질환의 개선에도 도움이 됩니다.

 

 

3.홍삼차

 

몸에 기를 돋우어 열을 주게 되는 홍삼차도 불임을 해결하는데 좋은 차 입니다.

홍삼차는 기력이 부진하거나 어지럼증을 느끼는 불임환자들에게 특히 효과가 있습니다.

만약 출혈성 질환이 있거나 난소낭종을 앓았던 경우에는 인삼차를 꾸준히 음용하여 주는 것이 좋습니다.

 

 

4. 산약산수유차

 

산약과 산수유를 섞어 끓여 달인 산약산수유차는 난소의 배란을 도와 불임으로 인해 고민을 한다면

되도록 마셔주는 것이 좋습니다.

이는 임신을 도울 뿐 아니라 산후풍에도 효과가 있기 때문에 임신 전과 출산 후에 음용하는 경우 도움이 될 수 있겠습니다.

 

 

5. 기타

 

구기자와 맥문동을 끓여 마시면 근육의 강직을 풀어주는 작용을 하여 자궁상태를 부드럽게 만들어 줍니다.

생강이나 계피, 대추차를 마실 경우에는 자궁을 따뜻하게 만들어 냉증을 해결하고 전신의 기운을 따뜻하게 함으로써

원활한 임신을 유도하게 됩니다.

 

 

 

 

 

사랑이꽃피는한의원 : 광명, 부산, 분당, 안양, 파주


인쇄 스크랩 목록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진료안내 / 찾아오시는 길